가장 쉽게나고 때에따라 가장 잡기힘든 알터 노이즈의 가장 보편적인 체크 방법이라네요..
내용을 보면 사실 개인(DIY)이 하기는 힘든 부분은 많은 듯 하지만
꺼꾸로 생각하면 왜 알터 노이즈가 나는지 정도에 대한 지식은 될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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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단계 : 레벨매칭 검사하기
전에는 이상이 없었으나 크로스오버나 EQ를 설치한 직후 발생하면 레벨매칭이 잘못되었거나 새로 설치한 기기의 결함입니다. 이를 체크하려면 앰프의 Gain은 최소로 하고 나머지 기기의 Gain을 모두 중앙에 놓고 들어 본 후 없어졌으면 레벨매칭이 잘못된 것이므로 레벨매칭 순서에 맞추어 재조정 하십시오.
2 단계 : Amplifier 검사하기
Shorting Plug ( + 와 - 가 쇼트된 RCA Plug )를 앰프의 Input 에 꽂고 시험
< 노이즈가 안날 때 >
앰프 쪽에는 이상이 없는 것이므로 3 단계로 가십시요.
< 노이즈가 날 때 >
(1) 스피커배선 쪽 점검하기
앰프의 Output 에 테스트용 스피커를 임시로 직접 연결해 들어보고 노이즈가 없으면 장착된 스피커의 배선이나 크로스오버의 배선에 이상이 있는 것이므로 배선과 차체(Chassis)의 쇼트 여부를 점검하십시오. 여전히 노이즈가 나면 앰프의 전원부를 점검하십시오.
(2) 앰프의 전원부 점검하기
테스트용 스피커를 그대로 연결해 놓고 따로 독립된 전원을 넣은 후 들어봐서 여전히 노이즈가 나면 앰프의 전원부 자체에 이상이 있는 것이므로 수리를 하십시오. 만약 노이즈가 나지 않으면 앰프의 Filtering이나 Isolation에 이상이 있는 것이므로 Ground Point 부분의 페인트를 완전히 제거 후 다시 하거나, Ground Point 위치를 안전벨트의 위치로 바꾸어 보십시오.
3 단계 : Head Unit 과 Processor 검사하기
중간에 프로세서를 거치지 않고 헤드유닛에서 앰프로 바로 연결 후 시험
< 노이즈가 안날 때 >
프로세서 쪽에 이상이 있는 것이므로 프로세서를 하나씩 재 장착하면서 시험해보고 이상이 있는 프로세서를 찾아 내십시오.
< 노이즈가 날 때 >
(1) RCA 케이블 점검하기
새로운 케이블을 외부로 깔아 연결해 봐서 노이즈가 나지 않으면, 장착되어 있는 케이블에 이상이 있는 것이므로 케이블의 - 쪽 배선이 끊어졌나 확인하시고 케이블의 경로를 바꾸어 봐서 노이즈가 나지 않는 경로를 찾으십시오.
(2) 헤드유닛의 전원부 점검하기
따로 독립된 전원을 넣어 보고 들어봐서 노이즈가 나지 않으면 헤드유닛의 Filtering 이나 Isolation 에 문제가 있는 것이므로 안테나를 뽑고 차체(Chassis)와 분리시킨 후 Ground Point 위치를 바꿔서 들어보십시오.
4 단계 : Car Charging System 검사하기
노이즈가 없는 차 : A , 노이즈가 있는 차 : B
일단 A 의 밧데리와 B 의 밧데리를 점프를 하여 연결해 놓으십시오. 그리고 B 의 시동을 건 후 A 에서 들어 보십시오.
< 노이즈가 안날 때 >
B 의 충전 시스템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 노이즈가 날 때 >
B 의 전원접지 상태, 밧데리, 얼터내이터를 점검하십시오.
1 단계 : 레벨매칭 검사하기
전에는 이상이 없었으나 크로스오버나 EQ를 설치한 직후 발생하면 레벨매칭이 잘못되었거나 새로 설치한 기기의 결함입니다. 이를 체크하려면 앰프의 Gain은 최소로 하고 나머지 기기의 Gain을 모두 중앙에 놓고 들어 본 후 없어졌으면 레벨매칭이 잘못된 것이므로 레벨매칭 순서에 맞추어 재조정 하십시오.
2 단계 : Amplifier 검사하기
Shorting Plug ( + 와 - 가 쇼트된 RCA Plug )를 앰프의 Input 에 꽂고 시험
< 노이즈가 안날 때 >
앰프 쪽에는 이상이 없는 것이므로 3 단계로 가십시요.
< 노이즈가 날 때 >
(1) 스피커배선 쪽 점검하기
앰프의 Output 에 테스트용 스피커를 임시로 직접 연결해 들어보고 노이즈가 없으면 장착된 스피커의 배선이나 크로스오버의 배선에 이상이 있는 것이므로 배선과 차체(Chassis)의 쇼트 여부를 점검하십시오. 여전히 노이즈가 나면 앰프의 전원부를 점검하십시오.
(2) 앰프의 전원부 점검하기
테스트용 스피커를 그대로 연결해 놓고 따로 독립된 전원을 넣은 후 들어봐서 여전히 노이즈가 나면 앰프의 전원부 자체에 이상이 있는 것이므로 수리를 하십시오. 만약 노이즈가 나지 않으면 앰프의 Filtering이나 Isolation에 이상이 있는 것이므로 Ground Point 부분의 페인트를 완전히 제거 후 다시 하거나, Ground Point 위치를 안전벨트의 위치로 바꾸어 보십시오.
3 단계 : Head Unit 과 Processor 검사하기
중간에 프로세서를 거치지 않고 헤드유닛에서 앰프로 바로 연결 후 시험
< 노이즈가 안날 때 >
프로세서 쪽에 이상이 있는 것이므로 프로세서를 하나씩 재 장착하면서 시험해보고 이상이 있는 프로세서를 찾아 내십시오.
< 노이즈가 날 때 >
(1) RCA 케이블 점검하기
새로운 케이블을 외부로 깔아 연결해 봐서 노이즈가 나지 않으면, 장착되어 있는 케이블에 이상이 있는 것이므로 케이블의 - 쪽 배선이 끊어졌나 확인하시고 케이블의 경로를 바꾸어 봐서 노이즈가 나지 않는 경로를 찾으십시오.
(2) 헤드유닛의 전원부 점검하기
따로 독립된 전원을 넣어 보고 들어봐서 노이즈가 나지 않으면 헤드유닛의 Filtering 이나 Isolation 에 문제가 있는 것이므로 안테나를 뽑고 차체(Chassis)와 분리시킨 후 Ground Point 위치를 바꿔서 들어보십시오.
4 단계 : Car Charging System 검사하기
노이즈가 없는 차 : A , 노이즈가 있는 차 : B
일단 A 의 밧데리와 B 의 밧데리를 점프를 하여 연결해 놓으십시오. 그리고 B 의 시동을 건 후 A 에서 들어 보십시오.
< 노이즈가 안날 때 >
B 의 충전 시스템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 노이즈가 날 때 >
B 의 전원접지 상태, 밧데리, 얼터내이터를 점검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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